지금까지 세일즈 교육을 진행하며 여러 고객사들의 이야기를 들어본 바, 영업관리자의 역할은 주로 팀원 시기에 매출 성과가 좋았던 고성과 영업담당자들을 중심으로 주어지는 경우가 대다수였습니다. 열심히 일한 직원들 그리고 성과로서 입증한 직원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한 가지 유의해야 할 점은 영업담당자로서 성공한 경험이 영업관리자로서의 성공을 무조건적으로 담보할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영업관리자로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영업담당자로서 경험했던 본인의 세일즈 노하우 외에도 팀을 잘 이끌 수 있는 적절한 리더십 역량을 갖춰야만 합니다.
오늘 소개 드릴 G사의 영업관리자들은 회사 내 여러 사정들로 인해 팀원들을 비대면으로 케어해야 하는 상황 가운데 팀 결속력과 리더십 발휘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저희 어치브코칭과는 ‘팀 분위기 향상’ 그리고 ‘팀을 효과적으로 이끌기 위한 영업관리자 리더십 역량 함양’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어치브코칭의 솔루션은?
그렇다면 영업팀을 효과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무엇을 고민 해야 할까요? 본 과정에서는 영업관리자가 알고 있어야 할 세가지 핵심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으로 과정을 풀어갑니다. (*이 세 가지 질문은 성공적인 영업관리자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글로벌 리서치 연구를 통해 도출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팀원들로부터 최대의 성과를 얻어낼 수 있는가?
어떻게 해야 보다 전략적으로 팀을 관리할 수 있는가?
어떻게 해야 팀원들이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가?
각 질문에 대한 답과 이에 따른 학습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질문 | 답 | 학습 내용 |
어떻게 해야 팀원들로부터 최대의 성과를 얻어낼 수 있는가? | 리더십 스타일을 팀에 맞춰 유연하게 활용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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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하면 보다 전략적으로 팀을관리할 수 있는가? | 목표 달성에 핵심이 되는 상위 전략에 초점을 맞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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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해야 팀원들이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가? | 고성과 팀 분위기를 조성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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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자 피드백
교육에 참여한 학습자들은 팀 분위기를 주제로 한 교육이라 새롭고 흥미로웠다는 평가를 해주시며 아래와 같은 피드백들을 남겨 주셨습니다.
팀원 관리의 중요성, 지역 매니저로서 소통의 중심적 역할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었다.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여러가지 리더십을 토대로 면담을 하는 등 적용가능한 부분이 인상적이었다.
매우 도움이 될 것 같으며, 팀원 관리 부분에 있어 부족했던 부분이 보충된 것 같다.
팀원들과의 협업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팀 분위기를 향상시켜 볼 계획이다.
해당 교육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저희 어치브코칭에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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